LauncherPro Plus 에서 Swipe 사용

시스템 잡설  |   2010. 9. 9. 01:26
LauncherPro PlusAndroid OS 에서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고 iOS 만큼이나 부드러운 반응을 보이는 런처 프로그램입니다. 빠른 반응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 될때마다 새로운 내장 위젯을 통해 편리함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기능중 Swipe 기능을 소개합니다. 

맨 아래 가로로 놓인 것을 런처의 Dock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어떤 홈스크린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누르면 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메세지를 누르면 메세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누르는 기능 이외에 Swipe (쓸기) 기능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Change shortcut 는 터치했을 때 실행되는 기능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Change icon 은 말 그대로 아이콘을 변경하고 세번째 나오는 Swipe gesture action 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Launch application...), 바로가기를 등록하거나 (Launch shortcut...), 홈스크린 미리보기, 아니면 프로그램 목록을 보여주거나 Notification 을 보여주는 기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인터넷에 Swipe 를 하면 설정 → WiFi 설정이 들어가게 해놓고, 가운데 Apps Drawer 버튼엔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을 할당해서 쓸어올리기 (Swipe) 해주면 바로 어플리케이션 설정으로 들어가 삭제나 SD 로 옮기는 등의 작업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세지에 Swipe 를 자주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으로 바로가기를 설정하거나 전화걸기에도 전화 바로가기를 설정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Google MapsDaum 지도, 카메라 어플엔 Camera 360 같은 비슷한 어플을 Swipe 로 설정을 하면 빠른 실행뿐만 아니라 어떤 홈버튼에서도 실행이 가능한 편리함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