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 댓글에 대하여...

Date : 2000. 9. 5. 17:04

달이의 블로그는 댓글을 작성해서 올릴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댓글 작성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블로그 글 자체에 댓글을 올릴 수 있고 다른 방법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된 상태에서 페이스북 댓글 혹은 구글플러스(Google+) 댓글을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1. 블로그 자체 댓글 : 악성 웹 사이트 링크를 올리려는 내용, 블로그 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내용을 올리거나 혹은 확인되지 않은 주장이나 광고성 글을 올리는 경우 댓글이 허용되지 않아 게시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경우 익명 (별명) 으로 댓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댓글 : 개인적 주장이나 의견에 대해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해서 자신을 공개하며 올릴 수 있고 어떠한 의견도 개인의 책임하에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는한 삭제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개 (public) 형태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댓글과 본문의 링크 주소가 게시되니 이점 확인하여 관리하시면 됩니다. 


3. 구글플러스 댓글 : 페이스북 댓글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된 상태에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서 올린 내용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삭제, 편집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 상에는 공개로 되지만 구글플러스 상에서는 공유 대상이나 형태를 조정 가능합니다. 




이스 북 댓글과 구글 플러스 댓글이 올라온 경우 제가 알림을 받도록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분문 내용의 인용, 사용, 개인적인 의견에 대해서 필요하신 분들은 블로그 자체 댓글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