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완성 폰트 변경 (Change Auto-complete in Firefox 3)

시스템 잡설  |   2008. 6. 24. 00:51
Firefox 3 의 속도에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Firefox 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 

일단 빠른 Loading 속도와 자신의 구미에 땡기는 많은 Addons 까지 제공해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IE 보다는 Firefox 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한가지 Firefox 3 에서 맘에 안드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주소창 (Location Bar) 의 자동완성 기능 (Auto-complete)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아래에 나오는 주소들이 큼직하니 볼품없이 나온다. 개인적으로 정9체를 시스템 폰트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9포인트가 아닌 경우엔 글자가 심하게 깨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하루에도 몇십번씩 클릭하게 되고 키보드 하나만 눌러도 나오는 것인데 매번 이래서 어쩌나 싶어서 바꾸고 싶은 욕망이 생겼다. 

방법은 간단하다. Firefox 는 기본적으로 웹 표준을 통해서 대부분의 메뉴들이 제어되기 때문에 기본 모습이 아닌 경우엔 userChrome.css 를 변경해주면 된다. 

userChrome.css 의 위치는
%APPDATA%\Mozilla\Firefox\Profiles\arbitrary_code.default\chrome

일반 텍스트 에디트를 통해서 userChrome.css 파일에 다음의 코드를 추가해주면 된다. 

.ac-comment {
font-size: 100%! important;
color: #444444 ! important;
}

.ac-comment[selected=”true”] { color: #FFFFFF !important; }

.ac-url-text {
font-size: 100% ! important;
color: #000077 ! important;
}

.ac-url-text[selected=”true”] { color: #FFFFFF !important; }


추가하고 다시 시작을 하면 자동완성 목록은 다음과 같이 깔끔하게 나온다. 


브라우저 기본 css 파일을 에디트 해주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Addon 도 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설치한 후 Tools 메뉴에서 해당 Addon 의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변경은 동일하다.